커뮤니티

캠퍼스뉴스

대경대-한국한복진흥원 산학협력(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2-10-07

본문

대경대-한국한복진흥원 MOU.jpg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은 한복문화콘텐츠 연구소(소장 주연희‘대경대학교 모델과 교수’)와 한국한복진흥원(원장 이형호)와 산학협력(MOU)를 체결 했다고 밝혔다.


금번 산학협력 체결은 세계한복생활협의회를 구성하고 양 기관이 공동의장으로 선임한 가운데 올해부터 한복 생활이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됨에 따라 금번 협약으로 한국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 및 많은 시민들이 한복을 입고 즐길 수 있는 생활 문화 활성화를 위한 협약이다.

또한 22일부터 한복진흥원에서 주최하는 ‘한복모델축제’에 주연희소장 (대경대 모델과 교수)은 총감독을 맡아 축제를 통해 한복을 저변 확대해 활성화 시켜나가게 된다. 주연희 교수는 “앞으로 세계한복생활협의회를 통해 우리나라 한복문화가 생활문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의장으로 노력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경대 모델과는 최초로 퍼포먼스 패션쇼인 한류사극드라마 실크로드공연단으로 한복패션쇼 분야에서 전문성과 작품성을 인정받아 왔다. 2013대구세계에너지총회 및 경주엑스포를 통해 다양한 국가행사에 활동해 왔으며 학생들은 졸업후 한복전문모델 및 초중고 학교에서 한복교육강사로 다수가 활동을 하고 있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학교의 모델과의 전문성을 활용해 한복 생활 문화의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되어 기쁘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으로 한복의 멋과 가치가 널리 확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