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캠퍼스뉴스

대경대 연극영화과, 확장현실(XR) 기반 공연 콘텐츠 제작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2-09-07

본문

KakaoTalk_20220828_174552469_03.jpg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은, 연극영화과에서 영화, 영상 제작사 인사이트 비주얼과 XR, AR, VFX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IOFX와 함께 확장현실기반 공연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금번 공동 기술 개발에 참여하는 인사이트 비주얼의 백윤식 감독은 충무로 영화감독으로 실력을 인정받아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세계적 영상 기술을 보유한 IOFX의 지명구 대표(공동대표)는 모범가족, 종이의집, 서극 감독의 적인걸3, 나훈아 맞짱 등의 작품에 참여하였다. 또한 IOFX의 센터장 강광원 교수는 이 사업의 자문위원으로 참여한다.


배우진 교수는 이번 사업의 특징은 대경대 연극영화과 학생들이 콘텐츠에 직접 출연할 뿐만 아니라 학생 연구자로 참여하여 현장 작업 환경의 경험을 통해 전공 관련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재 인사이트 비주얼과 개발 중인 영화 시나리오는 향후 IOFX와 함께 XR기반 영화로 제작되어 산학연 공동 사업으로 진행될 것이라 밝혔으며, 재학생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


금번 XR기반 공연 콘텐츠 개발 사업은 대경대학교 링크3.0 사업 중 “산학공동기술개발”로, 지역 산업체와 대학간의 산학공동 기술(지식)개발을 통하여 지역산업체의 경쟁력 강화 및 R&D 능력을 갖춘 고급인력을 양성 목표로 진행된다.


대경대학교 이채영총장은“코로나 팬데믹으로 앞당겨진 디지털 시대로의 급속한 전환에 따른 선도적 대응이 필요하며, 전통적 연극 제작과 더불어 미디어 기술을 결합한 미래형 공연 콘텐츠 개발을 동시에 발전시켜야 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