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캠퍼스뉴스

대경대학교 코로나 19 ‘비대면 온라인상담’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0-05-14

본문

그림2.png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코로나 19>로 인해 2020학년 신입생 및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상담서비스를 실시한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이번 비대면 온라인 상담서비스 실시를 위해 사전에 학생들에게 문자로 먼저 안내 후 유선 등으로 상담을 진행하여 진로설정과 대학생활에 대한 센터소식을 재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상담은 11 맞춤형 진로상담,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면접컨설팅, 채용정보 제공 및 진로, 취업 자료 제공, 청년고용정책 안내 등을 온라인과 유선으로 제공하여 재학생들의 진로설정 및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지난 9() 부터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는 비대면 온라인 상담의 목적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상담을 통하여 대학일자리센터의 업무 및 대학 생활 동안 대학일자리센터와 유기적으로 관계를 맺어 취,창업 프로그램 참여와 구직지원프로그램 등을 통한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실행 과제로 재학생들의 진취적이고 적극적 대학생활을 돕고 취업에 도움이 되고자 개강 후, 비대면 상담자를 대상으로 상담 후 학생들에게 맞춤형 상담(개인상담, 집단상담, 맞춤형 학과상담, cap+ )을 진행하여 본인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권오진 대학일자리센터장은 “<코로나 19>로 대면 상담이 계속 늦어지면서 심리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할 수 있는 학생들을 선제적으로 지원하고자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와 연계 협업하여 심리 상담도 계획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