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 보내기
    URL

대경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최종 성과발표회’ 성황리 개최

조회수
476
등록일
2023-12-28 11:29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지난달 28~29일 양일간 대학 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하고 고등직업교육혁신원이 주관하는 ‘2023학년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최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한 해 동안 일궈낸 혁신지원사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 및 확산하고 미래의 발전방안을 대학 및 지역사회와 함께 모색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대학 본관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1일차 행사 ‘Exp-Up교육 운영 성과 발표회는 전 학과가 올해 1년동안 계획한 Exp-Up 전공교양, 비교과 프로그램별 교육성과를 공유했으며,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지원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각 학과에 적용 및 운영한 사례를 발표했다.

 

2일차 1부 행사 교육과정 운영사례 공유 및 확산은 우수 교육과정으로 선발된 교양과정 3, 전공과정 5개 등 총 8개 교과목의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디자인동 공연장에서 열린 2일차 2부 행사 ‘DK 현장교육 프로그램 성과 발표회DK 현장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과가 1년간 활동을 마무리하며 성과물인 창작 콘텐츠를 발표하는 시간으로 공연문화예술 등 콘텐츠 개발의 완성 과정과 전공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올해 DK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지원받은 총 20개 학과 중 우수 학과로 선발된 국제태권도과, 모델과, K-모델연기과, 뷰티학부 메이크업전공, 실용댄스과 K-POP과 등 6개 학과가 참가해 각 전공의 특성을 반영한 창작 콘텐츠를 선보여 1년간의 성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혁신지원사업 창업아카데미 비즈니스 프로그램 성과 확산 전시회에 9개 학과 창업동아리에서 만든 디퓨저 테라리움, 바디 코스메틱, 자외선변색 안경테, 타투 스티거, 씰링 왁스 등 다양한 시제품이 선보여 눈길을 끌었으며 Book돋움 프로그램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우리 대학은 이미 Exp-Up교육을 통한 특성화교육=산업체 현장=취업이라는 개념이 자리 잡았다.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각 학과의 우수사례를 통한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 확산공유가 활발해 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매년 초 학과별 계획 발표에 이어 이러한 성과 발표 공유를 통해 교육 품질 및 대학의 경쟁력을 더욱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팝업건수 : 총
오늘하루 열지않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