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대경대학교, 글로벌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 연수프로그램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3-01-11

본문

KakaoTalk_20230106_142000709_01.jpg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간호학과‧스포츠재활과‧생활체육지도과‧경호보안과 재학생들의 글로벌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 연수프로그램을 6일부터 호주 멜버른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번 글로벌 해외 연수 프로그램은 대경 비전 산학협력에 따른 혁신지원사업으로 재학생의 외국어 능력 및 글로벌 전공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내부 심사기준을 거쳐 최종 20명을 선발하였고, 1월6일부터 29일까지 약 3주간 실시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개별전공에 따라 호주 Sunshine Hospital, Williamstown Hospital, Doutta Galla 복지시설 등 10개의 기관에서 현장 견학 및 전공 연수와 직업 외국어 교육을 받게 되고, 호주 문화교육‧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글로벌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마련된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 “코로나19로 진행하지 못했던 해외연수 프로그램들이 올 하반기부터 점차 진행되면서 학생들에게 글로벌 전공역량 강화와 해외 취업 경쟁력 향상의 기회를 확대하였다.”라며 “앞으로 이러한 해외프로그램을 통해 인성과 실무역량이 융합된 글로벌 인재가 양성되길 기대하며 학생들의 국제화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