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대경대학교, 혁신지원사업 <DK 현장교육 프로그램 성과발표회>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2-11-30

본문

진DK성과공유회 단체사.jpg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지난 11월 28~29일 양일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DK 현장교육 프로그램 성과발표회>를 대경대학교 내 대공연장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금번 성과발표회는 2022학년도 DK 현장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과가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성과를 발표하는 것으로 공연 ‧문화‧예술 등 콘텐츠 개발의 완성과정과 전공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또한 금번 성과발표회는 대경대학교 고등직업교육혁신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주최하였으며, K-POP과, 국제태권도과, 연극영화과, 뷰티학부 메이크업전공, 실용댄스과 등 총 9개 학과가 참가하여 공연과 발표를 진행하였고, 이날 발표회를 축하하기 위해 많은 대학의 혁신지원사업 관계자 및 KBS 대구 은경수 국장, 김지훈 PD 등 관련 산업체 인사가 외빈으로 참여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대경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DK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대경대학교 문화예술캠퍼스인 “밀양아리나”에서 학생들이 공연을 연습하고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DK 현장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러 학과 중에서 최종적으로 “K-POP과, 국제태권도과, 동물사육복지과, 뷰티학부 메이크업전공, 실용댄스과” 총 5개 학과가 “2022학년도 DK 현장교육 프로그램 우수활동 학과상”을 수상하고 1년간 성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 “학생들에게 자신들의 전공역량을 발표하고 표현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해주는 것은 중요한 일이며, 코로나로 인해 많은 무대를 경험하지 못한 학생들이 이번 무대를 통해 의미 있는 경험을 하였을거라 생각하고 더 큰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