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대경대학교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 ‘우수 상담 기관’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2-10-13

본문

교내 전경.jpg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대학 내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가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이하 전상협주관 ‘2022년 우수 상담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전상협은 전국에 있는 대학 내 학생상담센터의 활성화와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회원교 230여개 대학 중 상담운영상담전문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대학을 평가해 매년 우수상담기관과 상담사를 선발하고 있다.

 

대경대학교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센터장 조중현)는 진로·심리 진단 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인상담을 비롯한 뇌파상담자체 개발한 매체를 활용한 집단상담심리검사 활용 집단상담 등 다양한 학생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 지원의 효과성을 인정받아상담 프로그램 운영 부문에서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 조중현 센터장은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면밀히 분석하여 학생들의 심리적 안녕감 증진 및 진로 태도 성숙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상담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학생들이 이러한 상담 서비스를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상담센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 고 하였다.

 

우수상담기관 선정에 대한 시상은 오는 12월 12일에서 14일 동안 열리는 전국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협의회 2022년 동계학술대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대경대학교 이채영총장은 학생들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석해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들이 건강한 대학생활을 유지하고 심리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일선에서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