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대경대 학생들, 국제요리경연대회 대상 등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2-06-08

본문

1.jpg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호텔조리마스터과‧제과제빵카페과 학생들이 2022 대한민국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하여 대상 등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는 Korea Association of Master chefs, TURKEY TASFED, Euro-Toques ACEEA Romania 주최, KHCCIC 조직위원회와 Korea Food Culinary Culture Association 주관으로 6월 4일~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금번 대회는 국제적으로 공신력이 있는 WACS(세계조리사연맹), EURO-TOUES(유럽미식가협회), Turkey TASFED(터키조리사협회)인증 국제요리경연대회로 대경대학교 호텔마스터과는 국가대표 선발전 라이브경연 단체전 3팀과 일반라이브경연 단체전 4팀, 파스타 라이브경연10개팀이 참가하였으며, 국가대표선발전에서 대상(농립축산식품부장관상), 금상3개, 은상1개, 파스타라이브경연에서 금상7개, 은상 3개를 수상하였다.

또한 제과제빵카페과학생들은 제과‧제빵‧디저트 전시 경연의 웨딩케이크, 설탕공예, 마지팬, 디저트 등에 1,2학년 개인‧팀별로 20명이 참가 하여 설탕공예 전시부문에서 대상(해양수산부장관상), 웨딩케이크 전시부문 대상(경기도의회의장상), 마지팬, 디저트 전시부문에서 각각 금상 등 전원 입상을 하였다.

대경대학교 호텔조리마스터과는 국내외 특급호텔 및 외식기업에 셰프를 양성하는 학과이며 제과제빵카페과는 제과제빵에 대한 이론과 실기능력을 바탕으로 한 현장중심의 실무형 제과‧제빵 바리스타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대경대학교 이채영 총장은 “최근에 열린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전원 수상하는 등 매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이번 대회를 통해서 요리에 대한 열정과 자신감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실무에 적합한 내실있는 교육을 통해 최고의 셰프와 파티쉐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