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언론보도

대경대학교, 학교기업 대경양조 홍보관‘DK Show Room’개관 (2021.10.25)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21-11-22

본문

DK쇼룸.JPG

 

 대경대학교가 대구 중구 동성로에 학교기업 대경양조이 생산하는 수제맥주 홍보관 'DK 쇼룸'을 오픈했다.


대경대는 2005년 DK와이너리 준공 후 2014년 학교기업 대경양조를 설립했다.

대경양조는 그동안 천년 대추 생막걸리, 조선생 막걸리, 청도읍성 맥주, 포항이모 맥주, 대구에일 맥주, DKB 맥주, 홀인원맥주, 독도에일 맥주 등을 자체기술로 생산해 왔다.

DK쇼룸은 대경양조의 우수한 기술을 통해 기존과 차별화된 수제 맥주 대중화 및 시장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기성 맥주에서 느낄 수 없는 진하고 깊은 맛의 대경양조 야심작들을 맛 볼 수 있다.

DK쇼룸은 실내와 실외로 구성돼 있다.

실외에는 도심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호두나무 고목이 우뚝 솟아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고, 밤에는 지붕을 열 수 있어 별과 달의 신비로운 모습을 즐길 수 있다. 젊은이들의 핫 플레이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DK쇼룸은 주류시장성이 높은 대구 동성로에 자리잡고 있어 대경양조의 우수한 제품을 전시, 홍보할뿐 아니라 판매에도 유리해 대경양조의 수제 맥주를 조기에 대중화, 시장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판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창출된 수익을 대경양조뿐 아니라 학교 발전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이채영 총장은 "DK쇼룸은이 학교기업 대경양조의 우수한 기술력을 널리 알리는 전초기지의 역할뿐만 아니라 학생 창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지역 일자리 창출, 재정적 선순환구조를 통한 학교발전 모델로서의 역할을 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