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크기
  • 보내기
    URL

'동조'과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선서식 합니다!

조회수
3,601
등록일
2015-03-17 18:39

대경대 ‘동조’과 ‘동물보호’를 위해 선서식 합니다.

-대경대 ‘동물조련이벤트’과 이색 ‘ 동물보호선서식’해요
- 동물들에게 헌화하고 동물보호 선서식 하는 대경대 동물조련이벤트과 
- 동물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대경대 동물조련이벤트과가 17일, 이색적으로 동물을 보호 하자는 취지로 이 학과 학생 200여명과 교수들이 모여 동물보호 선서식을 가졌다.

동물보호를 위해 선서식을 하는 것은 대학 전공학과로써 이색적인 자리다.  

이날 선서식은 동물조련이벤트를 전공하는 학생들이 동물보호의 사명감, 동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뜻을 함께하자는 취지로 ‘동물보호 및 복지강령’을 만들고, 학생들은 선서식 가졌다.  

선서 내용은▲ 동물을 사랑하는 전공학생들이 될 것▲ 동물보호에 앞장 설 것▲ 동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 할 것▲ 동물들과 마음으로 교감 할 것 ▲ 학대 받는 동물들을 보호 할 것▲ 희생된 동물들을 애도 할 것  등 10여 가지가 담겨 있는 실천 강령을 마련했다.

이 학과는 이날 선서식에 앞서 ‘동물 위령비’를 세우고, 동물조련 이벤트학과 전공 학생들을 위해 헌신한 동물들에게 바치는 헌화식도 마련했다. 이근원 교수( 동물조련이벤트과)는 “전공학생들이 동물사육과 조련에 임하기 전에 전공자로써 사명감을 높이자는 취지로 마련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경대는 올해부터 직업교육에 대한 윤리 및 사명감을 높이기 위해 각 학과별로 특별한 선서식을 마련하고 있다. 군사학과는 ‘부사관 선서식’, 간호과는‘ 나이팅게일 선서식’ 연극영화과는 ‘ 명품배우 선서식’, 자동차 딜러과는 ‘판매왕 선서식’, 호텔매니지먼트과는 ‘ 호텔리어 선서식’등을 마련하고 있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 선서식은 전공학생들에게 직업윤리 및 직업교육의 목표의식을 심어주고자 전 학과로 확대 실시하고 있으며, 대경대학은 직업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써 이러한 직업교육 의식을 높여 줌으로써 전문성 향상과 취업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경대 동물조련 이벤트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설되어 있는 학과로 캠퍼스에 ‘미니동물원’을 운영하고 있다. 미니동물원은 캠퍼스를 찾는 시민들과 초, 중, 고 학생들에게 동물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일부 개방하고 있다.             


팝업건수 : 총
오늘하루 열지않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