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경대학교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는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이하 전상협) 주관 상담운영부문 '우수상담기관'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대경대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가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 주관 상담 운영 부문 '우수 상담기관'에 선정돼 시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경대)
대경대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가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 주관 상담 운영 부문 '우수 상담기관'에 선정돼 시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경대)

전상협은 전국에 있는 대학 내 학생상담센터의 활성화와 전문성 신장을 목적으로 회원교 230여개 대학 중 상담운영, 상담전문 부분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대학을 평가해 매년 우수상담기관과 상담사를 선발하고 있다.

대경대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는 진로.심리 진단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상담을 비롯한 뇌파상담, 자체 개발한 매체를 활용한 집단상담, 심리검사 활용 집단상담 등 다양한 학생 맞춤형 상담 프로그램 지원의 효과성을 인정받아 상담운영부문에서 우수상담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채영 대경대 총장은 "이번 수상은 학생진로심리상담센터에서 그동안 재학생들의 진로 태도 성숙도 향상 및 심리적 안녕감 증진을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통해 얻어진 결과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석해 학생들이 건강한 대학생활을 유지하고 진로 및 심리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더욱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