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경대, '2020 DK핵심역량 성과발표회' 성황리에 마쳐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0-12-17 15:52 KRD7
#대경대학교 #DK핵심역량 성과발표회

재학생들의 핵심역량 및 학과전공 직무능력 강화하기 위해 마련

NSP통신-대경대 이채영 총장이 지난 8일 산학동 스튜디오에서 열린 DK핵심역량 성과발표회서 축사를 하고 있다. (대경대학교)
대경대 이채영 총장이 지난 8일 산학동 스튜디오에서 열린 DK핵심역량 성과발표회서 축사를 하고 있다. (대경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지난 8일 산학동 스튜디오에서 DK핵심역량 성과발표회를 대면/비대면으로 개최해, 안전과 실속 두 가지를 모두 챙기며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외부 산업체 인사 및 대학관계자, 지도교수, 참여학생 대표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온라인으로 50여명이 참여했다.

DK핵심역량 성과발표회는 재학생들의 핵심역량 및 학과전공 직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장기 지원(6개 학과) 단기 지원(6개 학과)으로 나눠 지원했다.

G03-8236672469

이번 성과발표회는 지원받은 학과의 대표학생이 발표를 했으며, 프로젝트의 기획부터 성과발표까지 학생들이 직접 구성해 진행했다.

실용댄스전공 류현지 발표학생은 “1학기 전공직무능력 개발 활동 프로그램에서 ’춤추는 도깨비‘라는 무대로 뜻깊은 공연을 했고, 무대 구성부터 연출까지 직접 해봄으로써 전공직무능력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유튜브를 통해 동물육아일지를 개발한 동물조련이벤트전공 이봉재 교수는 “학과 전문성을 영상콘텐츠에 담는 노력을 통해 지속적인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으며, 참여학생들의 헌신적인 노력을 모아내어 학생 개개인의 가능성을 발현 할 수 있게 됐다”고 후기를 밝혔다.

성과발표회 간 Basic인싸(BOOK돋음)프로그램 시상식도 같이 진행됐으며, 이 프로그램은 교양 100선 및 도서관에 소장된 다양한 도서를 읽고 서평 작성을 통해 인성 함양, 학습능력 향상 및 올바른 독서 습관을 신장하고자 실시됐으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4명 등 총 10명의 학생을 선발해 시상했다.

이채영 총장은 “이번 성과발표회에서 코로나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더 나은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의 역량을 세밀하게 파악해 팀플레이 및 직접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