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개

총장인사말

다르다는 것이 진정한 가치다


'DIFFERENCE IS THE VALUE, 그 위대한 신화'

대경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경대학교는 1992년 도천산 자락에 웅지를 펼친 이래, 남다른 교육철학과 남다른 대학으로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특성화최우수대학 대통령상 수상, 전문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3년 연속 선정, 산학일체형 CO-OP교육과정운영시범대학 지정, 전문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등 헤아리기 어려울 만큼 성과를 거두어 왔습니다.

“Excellent하기 보다는 Different하라.”는 교훈을 세우고, “Difference is the Value”를 꾸준히 추구하여 왔습니다. 이는 우리 서로가 신체적, 정신적, 문화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포용의 가치’와 세상에 하나 밖에 존재하지 않는 독특한 ‘나만의 가치’를 조화롭게 만들어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 대학만의 가치를 이상적으로 만들어 내는 산학일체형 CO-OP교육은 입학이 곧 취업이라는 모토로 운영되며 여러 학과, 다양한 직업군과 융합한 현장 실무형 교육 과정입니다. 교내에 실제 산업 현장과 같은 소규모 전문기업체를 운영하여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직무를 숙달, 향상시켜 산업현장에 곧바로 투입 가능한 신개념 교육시스템은 대경대학교의 교육 노하우입니다.

다름과 유일의 가치를 창조하는 대경대학교는 산학일체형 CO-OP 교육, 해외 유명대학교의 디플로마 취득, 경기도 남양주시의 멀티 캠퍼스 조성은 꿈을 찾고 도전하는 창조적인 현장 실무형 직업인 양성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당신의 멋진 남다른 꿈과 끼 그리고 열정을 당신만의 것으로 키워나가지 않으시겠습니까?